깜깜마녀는 안전을 너무 몰라. 스콜라 꼬마지식인.
천방지축 말썽꾸러기 두 아들들에게 늘 안전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주의를 주지만 아직 어려서인지 잘 귀담아 듣지도 않고 그때뿐이더라구요.
큰애는 차를 타고 유치원에 다니기 때문에 더더욱 안전에 대해서 걱정이 되고 마음이 쓰여늘 조심하라고 잔소리를 하게 되는데 말 그대로 아이는 잔소리로만 받아들이는것 같고 잘 지키고 있는지 걱정이에요.
깜깜마녀는 안전을 너무 몰라 라는 책을 알게 되고 딱 저에게,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어린이가 알아야할 기본지식들과 규칙들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배울수 있는 너무나 재밌고 유용한 책이에요.
깜깜마녀는 안전을 너무 몰라. 스콜라 꼬마지식인.
김은의 글 / 박우희 그림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 중 한권이에요.
이 시리즈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주제들을 다양하게 만날수가 있어요. 어린이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배우고 호기심을 채울수 있는 저학년 지식 정보책이랍니다.
김은의 글 / 박우희 그림
일단 책 표지에서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만한 마녀얼굴이 있어 아이들이 신기해하고 궁금해하더라구요.
귀여운 개구리들도 이야기에서 함께 한답니다.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는 마녀와 귀여운 개구리들. 아이들이 그림만 보고도 일단 흥미를 느끼더라구요.
아이들이 겪을수 있는 안전사고는 늘 가까이에서 일어나곤 하잖아요.
학교나 유치원의 등 하교길, 집안에서의 전기사고, 유괴나 길에서의 안전사고등. 이 책에서는 아이들이 평소에 흔히 겪을수 있는 주변의 사고유형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서 알려주고 있어요. 우주에서 온 깜깜마녀가 안전을 모르는 아이를 잡아간다는, 아이들에게는 따끔한 충고와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행동해야할지의 방향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재미있게 알려줄수가 있어요.
글쓴이와 그림작가의 설명도 간단하게 표시되어 있어요.
평소에 위험한 행동을 아무생각 없이 하는 아이들에게 우주에서 온 깜깜마녀가 나타날수도 있다는, 아이들에게는 작은 경고가 될수도 있고
한번 더 생각하고 행동할수 있게 할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만화처럼 재미있게 볼수 있는 그림들이 큼직큼직하게 들어있어 아이들도 호기심을 가지고 이야기도 듣고 그림도 살펴보더라구요.
아이들이 재미있어할 생일파티 그림.
요 부분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생일축하 노래도 불러주고 깜깜마녀에게 축하인사도 전해주었어요.
호기심많은 남자아이들이라 그런지 이 책의 내용처럼 공원이나 놀이터에서 바닥에 있는 캔이나 쓰레기를 저렇게뻥 찰때가 많아요.
이 책은 평소 아이들이 하는 평범한 행동들이 왜 위험한지를 알려주고 왜 하면 안되는지 함께 이야기하면서 좋은 교훈을 주더라구요.
아이들이 무심코 던지거나 발로 찬 깡통에 맞은 개구리 이야기도 들려주면서 나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안전을 위해서도 어떻게 조심해야 하는지 알려줄수 있었어요.
대부분의 아이들이 있는 집에는 저렇게 거실이나 방에 높은 책장이 있잖아요.
저희도 거실에 책장을 두었는데 아이들이 책장 윗부분에 있는 물건을 꺼내려고 저렇게 올라갈때가 정말 많아요.
그럴때마다 내려와! 올라가지마! 이렇게만 말하다보니 아이들은 그때뿐. 엄마가 안볼때 다시 올라가곤 했거든요.
평소 아이들이 하는 행동들이 왜 위험한지, 어떤 결과를 줄수 있는지 재미있게 풀어주고 있어요.
가정생활에서 가장 위험했던 높은곳에 올라가는 행동의 위험한점을 다시 한번 짚어주고 한번 더 아이들과 이야기했답니다.
찻길에서 아이들은 앞만 보고 주변을 잘 살피지 않아 위험한 적이 참 많아요.
장난감이나 공을 들고 가다 떨어지면 주변은 살피지도 않고 그것만 따라 찻길로 내려가기도 하잖아요.
찻길에서 조심해야 할 점들과 신호등을 건널때의 주의사항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알려주었어요.
교실에서의 안전수칙도 알려주었어요.
그냥 말로만 위험한 일은 하지말라고 했을때보다 이렇게 위험한 일을 하는 친구를 깜깜마녀가 후계자로 삼으려고 잡아갈거라고 하니 아이들이 더 집중하면서 이해하고 귀담아 듣더라구요.
그밖에도 마트에서나 교실에서, 집안에서, 아이들이 행동하는 곳들에서 어떤 규칙을 지켜야 하고 왜 위험한지를 재미있게 알려줄수가 있어요.
불이났을때 대피방법과 유괴를 예방하는 방법도 알려줄수가 있었고
마지막에는 평소 집안에서 학교에서 주의해야 할점을 간단하게 되짚어줄수가 있었어요.
평소 늘 강조하지만 그때뿐 귀담아듣지 않던 안전에 대한 행동들과 규칙들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들로 설명해주고 우리 아이들과 함께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이야기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 아직 순진하고 어린 아이들이라 위험한 행동을 하는 친구는 깜깜마녀의 후계자가 되어야 한다는 말에 겁을 먹기도 하고 책속의 주인공처럼 이런 행동은 위험하니까 하면 안된다는 이야기도 해보고 엄마가 볼수 없는 유치원에서의 조심해야 할 행동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었답니다.
깜깜마녀는 안전을 너무 몰라. 가격은 10,000원이에요.
겉 표지는 굉장히 두껍고 모서리부분은 부드럽게 접혀 있어 아이들이 다칠 염려가 없어 좋더라구요.
두껍고 부드러운 표지가 내지보다 크고 넓어서 내용만큼이나 책도 안전하더라구요.
만화를 보는것처럼 재미있고 생생한 그림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오고 더 집중하면서 그림에 대한 이야기도 해보고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이해시켜주기가 쉽더라구요.
평소 엄마말을 듣지 않는 3살 꼬맹이도 재미있는 그림들을 보면서 엄마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깜깜마녀의 생일파티 그림에서는 함께 생일축하 노래도 불러보면서
저희 아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위험한 행동인 책장위에 올라가는 부분에서는 완전 집중하면서 이야기를 듣고 앞으로는 이렇게 행동하지 않겠다는 다짐도 해보는 시간이었어요.
마트에서 위험한 상황이 일어났을때 침착하게 대응하는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엄마 나도 친구처럼 마트에서 장난도 치지 않고 불이나면 안전하게 대피할거에요~~ 라고 말해보기도 하고
마지막장을 덮을때까지 두아이가 완전 집중하면서 이야기를 듣고 책에 나온 상황들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해보고 나라면 어떻게 행동하겠다고 다짐도 해보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평소 안전에 대해서 자주 이야기를 하지만 말로만 하다보니 아이들이 잘 이해하지도 않고 귀담아 듣지도 않았는데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들로 위험한 행동들을 알려주고 집안에서나 학교에서 어떤 행동들이 위험한지, 왜 하지 않아야 하는지를 알려주니 아이들도 더 주의깊게 듣고 이해하는것 같고 평소 무심코 행동하다 일어나는 사고에 대해서 엄마도 한번 더 생각해보고 조심할수 있는 너무나 유익한 이야기었답니다.
아이들은 물론 엄마들에게도 정말 좋은 이야기들이 들어있어요. 깜깜마녀와 함께 위험한 행동과 상황대처에 대해 배워보고 이해하는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가지고 있으면 정말 좋은책인것 같아요.
〈스콜라 꼬마지식인〉은 어린이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배우며 호기심을 채워 가는 저학년 지식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주제들을 이 시리즈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안전 습관에 대한 생각을 아이 스스로 갖게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위험한 걸 제일 좋아하는 깜깜 마녀가 안전을 가장 모르는 아이를 잡아 간다’는 중심 내용 속에, 안전 습관이 가장 부족한 아이일수록 마녀의 눈에 잘 띄게 되어 마녀가 그 아이를 자신의 후계자로 생각하고 데려가려는 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본문에 나오는 무시무시한 마녀에게 잡혀 가지 않으려면 안전 습관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아이들 스스로 갖도록 이끕니다. 또한 이야기 안에는 다양한 유형의 안전사고를 보여 주고, 위험한 장난을 좋아하다 보면 순식간에 아찔한 사고로 이어진다는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